오복누리, 바이오제닉스 함유된 반려동물용 영양간식 '누리츄' 출시
- PET ISSUE / 김대일 기자 / 2018-11-30 13:00:36
![]() |
▲반려동물용 영양간식인 ‘누리츄’ |
기능성식품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오복누리에서 반려동물용 영양간식인 ‘누리츄’를 출시했다.
누리츄는 生유산균배양액에 함유된 천연 영양성분인 바이오제닉스를 통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간식처럼 편하게 급여가 가능해 반려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반려동물용 장건강을 위한 제품으로는 유산균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대부분의 유산균제품은 유산균을 분리하여 부형제 및 코팅제를 첨가하여 분말 또는 과립 등으로 가공하여 출시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제조된 유산균제품은 장까지 살아간다 해도 소장 내 점액분비로 인한 외래균 억제 및 표면의 바이오필름 보호막 형성에 의해 대부분 사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반려동물에게 유산균을 급여하고도 별다른 효과가 없는 경우, 장까지 도착한 유산균이 장 내 상주하는 악성 유해균에 의해 정착할 수 없는 환경일 수 있음을 확인해볼 필요성이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경우 사람보다 짧은 장을 가지고 있어 일상에서 장 건강관리가 되어있지 않을 경우, 다량의 유산균 급여 시 급격한 장 내 환경의 변화로 체력이 약한 유아기 및 노년기 반려동물에게는 오히려 큰 스트레스로 인해 설사 및 복통이 발생될 수 있다.
이에 오복누리(이대훈 대표/이학박사)는 반려동물의 장 건강을 위해 사내 유용미생물 전문가가 직접 218종의 유산균을 분리 선별하여, 生유산균배양액 유래 바이오제닉스(BIOGENICS)를 포함한 천연 유래 유용성분을 생성하는 최적의 환경을 연구개발했다고 밝혔다.
‘누리츄’의 바이오제닉스는 유산균이 배양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펩티도글리칸, 타우린 및 GABA 등의 천연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오복누리는 '누리츄에 천연항균성분인 박테리오신이 함유되어 있어 장 내에서 유산균이 견뎌내야 하는 어려운 과정들을 예방하고 유익균이 안전하게 반려동물의 장 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복누리는 '장 건강에 다양하게 도움을 주는 生유산균배양액이 함유된 누리츄를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에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다가오는 궁디팡팡 캣페스타(12월 15일~16일) 박람회 참가를 통해 전문지식을 보유한 석·박사 연구원들이 직접 정확한 정보 설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