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15~16일 학여울역 SETEC 개최
- PET ISSUE / 이경희 기자 / 2018-12-12 00:53:00
![]() |
▲제9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
국내 최대 규모 고양이 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오는 15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된다.
9회째를 맞는 이번 궁디팡팡은 270개 업체가 참여해 고양이를 위한 사료, 간식, 가구, 용품부터 고양이를 소재로 한 각종 일러스트 및 팬시 제품 등을 선보인다.
궁디팡팡은 국내 최대의 고양이 아트 박람회로서 이번 행사에서도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유명 고양이 일러스트 작가들을 만나볼 수 있다.
고양이 관련 서적들로 이뤄진 '고양이 책골목', 김혜정 작가의 ‘다시, 고양이’ 원화전, 아기와 고양이가 함께 건강하게 어울려 지내는 모습을 담은 '육아육묘전' 등 특별 전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길고양이와 유기묘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한국고양이보호협회와 함께하는 입양 사진전과 입양 상담소가 행사기간 중 운영되며, 참가 업체들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캣페스타 관계자는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일회성인 상업적 행사이기보다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보고,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며 "해외에서도 많은 이들이 찾아오는 행사이니 만큼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고양이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고양이를 위한 기부 활동과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