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정확하게 분석한 고양이 핵심 정보

PET MEDICAL / 최인영 수의사 / 2019-02-21 10:01:26
  • 카카오톡 보내기
▲게티이미지 제공



■나를 더 똑똑하게 만들어줄 고양이 귀와 눈 관리법 관련 정보

고양이의 눈곱이 붉은 색이거나 노란 색일 경우, 끈적거리는 경우엔 바이러스성 질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결막염이나 각막염일 수 있기에 적당한 약을 처방 받아 치료해야 좋습니다.

귀에서 심하게 냄새가 나거나 강한 색깔의 귀지가 보이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귀 진드기 및 세균 감염, 곰팡이성 외이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귀 청소액을 쓸 때는 탈지면을 손가락이나 면봉에 만 다음, 청소액을  적셔줍니다. 다음 고양이 귓 속을 신중하게 닦아주면 됩니다.

 

귀를 심하게 긁거나 검은색 귀지가 보이면 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원인은 진드기, 곰팡이 등 모두 다르기에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고양이 눈 주변의 털이 과도하게 자랐다면 적당한 길이로 다듬어야 합니다. 자칫 이 털이 눈을 찌르면 각막에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를 위한 기초 지식! 고양이에게 필요한 용품 관련 정보


고양이를 처음 기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낚싯대와 레이저포인터만 있어도 충분히 재미있게 놀아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배변용 화장실은 대부분 플라스틱 재질이며, 지붕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는데요.  아기 고양이에게는 입구가 너무 높지 않는 화장실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 중 뚜껑이 있는 제품은 배설물의 냄새와 모래가 튀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화장실에 있는동안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장점도 함께 가집니다.

 

발톱으로 무언가를 긁는 행동을 한다는건 영역 표시뿐만 아니라  반가움과 기쁨의 표현 수단입니다. 발톱긁개를 준비하거나  발톱깎기로 주기적으로 다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과 함께 필수로 갖춰야 하는 용품인 모래는 종류와 브랜드가 아주 다양하고, 배변 활동 시 배설물을 응고시키거나 흡수하는 형태도 있으니 폭넓게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