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애견간식의 숨겨진 비밀 대공개
- PET MEDICAL / 최인영 수의사 / 2019-02-14 10:59:49
|
<사진=게티이미지 뱅크> |
■영양 보충용 애견간식의 종류 및 특징, 이것만은 필수로 명심하세요!
말린 닭가슴살은 기호성이 좋은 애견간식 가운데 한 가지입니다. 그리고 가격이 그리 높지 않으면서 단백질 등의 영양이 풍부해 자주 간식을 주는 이들이 부담없이 이용합니다.
칠면조 힘줄 육포의 경우 단백질이 풍부한 애견간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지방 저칼로리이므로 비만이 있는 애견이 먹기에 딱이에요.
고구마 말랭이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소가 많이 있기 때문에 애견의 간식으로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증세가 있는 애견이 섭취하면 무척 좋아요.
라이스치킨 애견간식은 말린 닭고기에 찐 쌀이 섞인 것으로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그렇기에 사료를 잘 먹지 않는 개들에게 다소 부족한 영양보충용으로 주기에 좋은 간식이죠.
■강아지에게 좋지 않은 간식 관련 정보 가이드
강아지는 유당을 녹여주는 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우유 섭취 시 구토를 합니다. 소화 장애와 같이 세균노출의 경우도 있어 애완견의 전용의 우유를 먹게하는것이 좋습니다.
소화불량의 위험이 있는 견과류는 반려견에게 유해한 식품입니다. 특히 땅콩과 호두는 신장독성과 신경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알코올을 제거하는 효소가 없기 때문에 절대로 술을 주면 안 됩니다. 실수로 술을 섭취할 경우엔 피를 토하거나 혼수상태가 오고, 심해진다면 죽음에 이릅니다.
날계란의 흰 자는 강아지에게 비타민 B 복합체인 비오틴의 결핍을 초래하게 됩니다. 결핍 시 피부병을 일으키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강아지는 더 주의해야 합니다. 결핍을 피하기 위해선 노른자와 같이 주거나, 흰 자를 익혀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나쁜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의 테오브로민 성분이 센 독성으로 작용하여 때문입니다. 섭취 시 구토와 발작을 일으키며 심한 경우에는 죽음에 이릅니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