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대잔치 `제3회 안산 금수저 대잔치` 성황리에 마무리

PET ISSUE / 오지민 / 2018-10-23 14:28:18
  • 카카오톡 보내기

▲2018 안산 금수저 대잔치 노홍철의 토크 콘서트 中. <사진=펫이슈DB> 
지난 20~21일 양일간 안산 와스타디움 천연잔디 구장에서 반려동물 축제 `2018 안산 금수저 대잔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생명존중`, `행복공존`을 신조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금수저’라는 단어의 각 낱말은 한자로 禽(날짐승 금), 獸(짐승 수), 袓(좋아할 저)를 쓰며, 이는 ‘날짐승과 길짐승을 포함한 모든 동물이 좋아할 큰 축제’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트로트 가수 태진아와 강남이 축하무대를 장식했으며, 금수저 대잔치 페스티벌의 홍보대사 윤희정 아나운서와 개그맨 노홍철이 사회자로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 반려동물 토크 콘서트 ▲ 반려동물 문화교실 ▲ 생명존중 그림 그리기 대회 ▲ 도전 골든벨 ▲ 반려동물 운동회 ▲ 다양한 체험 행사 ▲ 포토존 콘테스트 ▲ 버스킹공연 ▲ 박람회 존 등 많은 볼거리와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국내 최초로 야외인 천연잔디 구장에서 반려견과 함께 요가체험을 하는 `도그 요가`는 물론 반려 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반려동물 가족 운동회`를 진행했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 않은 예비 반려 인이나 가족 단위의 관람객을 위한 행사도 많았다. `생명존중 그림 그리기 대회`와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에 이처럼 좋은 행사가 있다는 것은 안산시의 자랑이며 지속 발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주관사 ㈜더 펫 코리아 류진국 대표는 "제3회 안산 금수저 대잔치 페스티벌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전파하고, 더 나아가 생명 존중과 행복 공존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 큰 응원을 보내주신 안산시민과 반려인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가 주최하고 ㈔반려동물 참 문화협회, ㈔경기도 수의사회, ㈔한국애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통신사 ‘이슈타임’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