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투데이 주관, ‘동물복지를 논하다’ 포럼 5일 개최

PET ISSUE / 김대일 기자 / 2019-03-04 19:00:06
  • 카카오톡 보내기
▲‘동물복지를 논하다-반려동물 생명윤리를 중심으로’ 포럼

동물복지국회포럼·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아시아투데이가 주관하는 ‘동물복지를 논하다-반려동물 생명윤리를 중심으로’ 포럼이 5일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 자유한국당 이헌승 의원, 민주평화당 황주홍 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의원,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보호와 생명윤리, 국내 사설동물보호소 여건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국내 반려동물 보호를 위해 농식품부, 유관기관, 학계, 업계 등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은 전진경 카라 이사의 ‘한국 반려동물 보호의 당면과제와 생명윤리’ 주제발표로 문을 열고, 이혜원 잘키움행동치료동물병원 박사는 ‘국내 사설동물보호소 여건’ 주제발표로 이어진다.

토론 좌장은 함태성 동물복지위원회 위원장이 맡고, 노창식 서울특별시 동물복지지원센터 팀장, 김동현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복지정책팀장 등이 정부와 유관기관 대표 토론자로 나선다. 

의학계에선 버려진 동물들을 위한 수의사회 명보영 수의사가, 업계에선 임성규 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 사무국장, 채일택 동물자유연대 팀장, 이형주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대표가 참석해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일시 : 2019년 3월 5일 오전 10시
◇장소 :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주최 : 동물복지국회포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 아시아투데이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