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품종 - 불 테리어

PET GALLERY / 이경희 기자 / 2018-11-12 04:00:30
  • 카카오톡 보내기
▲불 테리어

불 테리어(Bull Terrier)는 불도그와 테리어를 교배하여 개량한 몸집이 중간 크기인 개다. 

 

생김새

몸무게는 23~28kg이고, 어깨 높이 46~56cm이며 수명은 10년에서 14년 정도이다. 

머리는 길고 달걀 모양이며, 정면에서 보았을 때 가운데가 볼록하다. 삼각형 모양의 눈은 눈꼬리가 위를 향하며 눈 주위가 움푹 패여 있다. 눈 색은 주로 검정색이나 암갈색이다. 코는 검정색으로 앞부분이 아래를 향하고 콧구멍이 큰 편이다. 귀는 크기가 작고 곧게 세워져 있으며 귀 사이 간격이 좁다. 치아는 가윗날 모양의 배합으로 윗니가 아랫니를 완전히 덮을 수 있는 구조이다.
불 테리어의 몸통은 짧고 근육이 발달되었고 두터우면서 폭이 넓은 가슴을 가진다. 발은 둥근 모양이며 발가락은 아치 모양이다. 다리는 일직선으로 뼈가 크고 두꺼우며 허벅지의 힘이 좋다. 꼬리는 짧고 끝이 가는데, 대부분 몸통과 수평을 유지한다. 털은 짧고 억세지만 어느 정도 윤기가 있으며, 털의 색 종류에는 순백색, 붉은색, 엷은 황갈색, 검정색, 파란색 등이 있다.

성격

불도그처럼 묵직해 보이고 온순한 한편 테리어처럼 영리하고 민첩하다. 두 가지 변종이 있는데, 흰 종과 갈색이나 적갈색 바탕에 흰 얼룩이 박힌 종이 있다. 

과거 투견으로 이용됐던 성격의 잔재가 엉뚱한 곳에 남아 있는데, 특정 대상에 대한 집착이 상당히 강하다.

 

특성

영국에서는 불 테리어를 투견용이나 쥐잡이용으로 썼다. 힘이 세며, 오늘날에는 애완동물로 많이 기른다.

핏 불 테리어와는 전혀 다른 종류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