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길고양이 겨울집 만들기 행사 진행
- PET ISSUE / 이경희 기자 / 2018-11-04 18:41:41
![]() |
▲ 서초구 길고양이 겨울집 만들기 행사 |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3일 오전 10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겨울철 동물 한파대책 일환으로 '길고양이 겨울집 만들기'를 진행했다.
캣맘 활동가 및 주민 등 50여명이 플라스틱 리빙 박스와 은박 단열시트지를 활용해 길고양이가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100여개의 겨울집을 만들었다.
'길고양이 겨울집'은 ‘겨울이 지나면 구에서 자체 수거 예정’이란 문구를 부착해 길고양이 급식소 주변 및 한파에 취약한 장소에 배치되며 내년에도 재활용될 계획이다.
구에서 재료비 300여만을 지원, 행사장 한편에 길고양이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나기 위한 단열용품인 담요, 사료, 핫팩 등 기증물품이 쌓여있어 훈훈함을 더했다.
서초구는 이외도 ▲한파 경보(영하 15도 이하) 예보시 상황실 운영 ▲재건축단지내 고양이 거주지 이동 ▲길고양이 중성화(TNR)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반려동물도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소외된 반려견 및 길고양이들을 위해 작지만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이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며 “앞으로 반려동물도 행복한 도시 서초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