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직업훈련생 모집

PET ISSUE / 김대일 기자 / 2019-02-13 21:46:16
  • 카카오톡 보내기
반려동물 행동학, 질병학, 영양학 등 전문지식과 실습을 통해 전문 펫시터로 활동 할 수 있는 교육
▲여성취업 직업훈련생 모집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출산.육아 등을 이유로 경력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을 위해 매년 새로운 직업능력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직업훈련은 사무(공동주택회계전문가, 중소기업경리사무원, 사회적기업행정인력양성), 전문기술(CAD활용 사무원, IOT제품개발자), 서비스(반려동물전문가), 강사(코딩&진로교육 강사)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3월부터 본격적인 직업교육이 실시 될 예정이다.

여성재취업훈련은 여성가족부 전액국비지원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생에게는 월 5만원~12만원 교통비가 지급되고 취약계층에게는 교육수당 월 30만원이 지급된다.

광주.전남지역 제조업이 전통적인 장치산업에서 4차산업혁명에 따라 변모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IOT(사물인터넷)제품개발자’ 교육을 통하여 경력단절여성이 고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전문 직종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 일자리 창출에 적합한 SW코딩 및 진로지도사 강사직은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일.가정양립이 가능하다. 수료이후 진출 분야가 다양하여 경력 단절 여성이 사회에 재진입하여 전문가로 활동 할 수 있는 교육이다.

반려동물시장은 2020년 6조원으로 성장할 예정으로 반려동물을 집중으로 관리하는 전문 인력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 행동학, 질병학, 영양학 등 전문지식과 실습을 통해 전문 펫시터로 활동 할 수 있는 교육이다.

한편, 새일본부는 지난해 7과정에 140명이 교육에 참여하여 135명(96%) 이 수료했으며, 이 중 104명(77%)이 취업하여 직업인으로서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다.

 

상담전화 1577-2919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