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종류 - 코니시 렉스

PET GALLERY / 이경희 기자 / 2018-11-18 23:36:26
  • 카카오톡 보내기
▲코니시 렉스

 

코니시 렉스(Cornish Rex)는 영국이 원산지이다. 1950년 영국에서 돌연변이로 태어났으며 곱슬곱슬한 털을 바탕으로 영국이나 독일에서 고정된 종류이다. 짧고 곱슬거리는 털이 촘촘히 나 있으며 목덜미에 부드러운 은색 털이 나 있다. 작은 체구에 등이 활처럼 휘어 호리호리하다. 꼬리와 다리는 길다. 작고 좁은 얼굴에는 굽은 코와 큰 귀가 있으며 눈과 털의 색깔이 다양하다. 털이 부드럽고 곱슬곱슬하며 잘빠진 체형과 콧대가 치켜 올라간 용모는 기품을 느끼게 한다. 사람을 잘 따르고 성질이 온순하다.

 

코니시렉스는 오직 속털만을 가지고 있다. 다른 고양이 품종에 비해 털이 더 부드럽고 곱슬거린다.

코니시렉스는 겨울에 야외에서 지낼경우 저체온증을 얻을 수 있기때문에 따뜻하고 건조한 조건에서 실내 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 

그들의 신체온도는 39°C 정도 되는데 대부분의 고양이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다.

코니시 렉스는 종종 컴퓨터 모니터, 전구, 바퀴와 어깨 등 따뜻한 곳을 배회하는 경향이 있다.

일부 코니시렉스에 경우 품종 특유의 부드러운 치즈냄새가 나는데, 이 냄새는 발에서 땀샘에 의해 나는 냄새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