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미니동물원’ 서정대학교 부설 애완동물센터 ‘펫인쥬’ 화제
- PET STYLE / 이경희 기자 / 2019-01-18 09:00:27
![]() |
▲서정애완동물센터 |
서정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교기업 ‘펫인쥬(서정애완동물센터)’가 화제다.
서정대학교에서 설립한 학교기업인 애완동물센터 펫인쥬는 도심 내에서도 고양이와 강아지 분양 및 특수 동물의 체험과 분양, 사육에 필요한 용품의 구매가 가능한 멀티 펫샵이다. 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나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 또한 증가하는 사회적 추세에 발맞춰 각종 동물의 체험과 분양까지 가능하며 반려동물의 교육, 전시, 입양, 치료, 미용이 모두 한곳에서 가능하다.
서정대학교 자연과학계열 애완동물과는 반려동물 및 야생동물 분야와 생명과학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 현장에 부합하는 실무 중심의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학과다. 2004년 학과 개설 이래 반려동물 분야의 다양한 직업군 인재를 배출해왔으며 2015년에는 학교기업인 ‘서정애완동물센터’ 1호점을 오픈해 펫샵 및 애견미용실, 반려동물 호텔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2017년에는 학교기업 ‘펫인쥬’ 2호점을 오픈하여 실무 감각을 익힌 현장 밀착형 인재 양성 및 취업 및 창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교육 기능과 기업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킨 성공적인 학교기업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펫인쥬 관계자는 “대표적인 반려동물인 강아지, 고양이뿐만 아니라 동물원에서나 만날 수 있는 파충류 등의 특수 동물까지 체험할 수 있고 분양까지 돕고 있다. 전문 사육사의 관리로 동물들이 최상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관리 시스템 실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직원들 모두가 애완동물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안심하고 동물을 분양받고 케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말했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