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산업 분야 전문인재 양성과 취업지원 협력 위한 MOU 체결

PET MEDICAL / 신혜정 / 2018-07-09 15:15:20
  • 카카오톡 보내기
한국동물산업교육원-청담우리동물병원 산합협력 프로그램 개발추진
지난 6일 한동원과 청담우리동물병원이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한국동물산업교육원]

한국동물산업교육원(대표이사 최인영, 이하 '한동원')이 서울 청담우리동물병원(원장 윤병국)과 업무협약을 지난 6일 맺었다.


'한동원'은 최근 국가에서 반려동물 산업 신규 유망직종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물간호복지사 자격과정'을 개성해 운영하고 있는 교육원이다.


한동원과 청담우리동물병원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동물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과 취업지원 연계 프로그램을 협력하여 운영하게 된다. 수강생에게는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격 취득자에게는 취업에 도움을 주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면서 업계 전문가 양성 및 취업 연계에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인영 한동원 대표 수의사는 "반려동물 산업이 확장되면서 전문가 양성에 대한 업계 니즈와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업계 전문가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동원은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와 함께 반려동물관련 취업 및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직종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망직종인 동물간호복지사와 펫제품디렉터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동물간호복지사는 정부에서 준비중인 정식 도입 시기에 맞춰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호 교육과정이며, 펫제품디렉터는 펫아로마테라피와 펫코디 과정을 통합한 국내유일 과정이다.


동물간호복지사는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으로 교육기관의 차별화된 노하우 및 현장상황에 맞는 오프라인 교육 등을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동물산업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